본문 바로가기
  • 집사의 기록
  • 보통의 존재에 대한 기록
여행·카페·음식

[천안] 유량동 맛집 : 이고집만두

by 보통의 또덩 2021. 8. 10.
728x90

평일 점심에 가도 대기번호 받아야하는 맛집!
이고집 만두를 아시나요?

역사가 깊은 맛집인데요.
예전에 두정동에 조그맣게 있던 만둣집이었어요!
그때도 너무 맛있어서 종종 갔었는데
그 만둣집이 이렇게 큰 만두식당이 되었어요!ㅎㅎ


이고집 만두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태조산길 258

제가 알기론 삼대째 이어온 만두 레시피라고 들었어요ㅎㅎ

저도 자주 가다가
이번에 진짜 오랜만에 간 이고집이에요
이번에는 매운거 아니고
만두샤브전골 시켰어요

재료가 신선하고
아주 촘촘히 풍성하게 들어가있네요.

예전엔 가격이 만원이었던거 같은데
2천원이 오른거 같아요!
장사가 잘되니 가격을 올려도
여전히 가게가 왁자지껄해요!

그리고 만두집이다보니 군만두도 시켰지요 ㅎㅎ



만두도 짜자잔~~~~~~

이고집 군만두 진짜 대박............

시간이 지나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 바삭 바사사삭!!!!!!


진짜 대박 맛있어요ㅜㅜㅜㅜ
오랜만에 먹으니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만두는 김치만두랑 고기만두가 있구요
다양한 야채들이 곳곳에 있죠ㅎㅎ
한 번 더 먹을 수 있게끔 저렇게 나오구요
칼국수도 소량 있어요.




보글보글 끓는 장면이 일품이구요!
맛도 일품 이랍니당


사실 천안사람이라면 이고집만두를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

번외 이야기도 하자면
예전에 이곳에
살인미소 김재원씨도 다녀갔답니다!

요즘 편스토랑에서 인기죠!
아들 넘나 사랑스럽고ㅜㅜㅜ

어찌 여길 알고 찾아오셨는지ㅎㅎ


아 여긴 반찬도 무쟈게 맛있어요ㅜㅜ
뭐 하나 빠지는 곳이 없네요ㅜㅜ
특히 저 김치
제가 알기론 직접 담그시는 걸로 알아요!
그래서 이고집 김치를 실제로 시중에 파시기도 하시더라구요!
ㄴㅏ중에 이고집 만두도 그렇지만
김치도 생각날거같아요!
김치만 따로 사는 것도 추천드려요ㅎㅎ 5천원이었던걸로 기억해요!

오늘은 천안의 유명한 맛집
이고집 만두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