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집사의 기록
  • 보통의 존재에 대한 기록
일상·취미

[취미]집콕하며 천연비누 만드는 일상 feat. class101

by 보통의 또덩 2021. 1. 6.
728x90

백수도 시간이 한두달 흐를수록 힘들어지는데 백수 일상의 한줄기 빛이 되어준 취미가 있다. 그거슨 바로 비누만들기!
집에서도 쉽게 취미생활 할 수 있도록 한 클래스101!
이라는 사이트에서 강의 신청가능하다.
나는 실용을 따지는 지독한 실용주의자기 때문에
양말뜨기랑 비누만들기 둘중하나를 고민했다.

그런데 우리집 화장실에 비누가 똑 떨어져가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결국 비누만들기 선택!

할인 이것저것 받아서 모든 재료 포함 269500원!

일주일정도 지나니 재료가 왔다

비누만들기는 재료가 어마어마한듯ㅎㅎ
재료가 모두 잘 왔는지 확인 후 수업을 듣기 시작!
이것도 나름 공부란 생각이 들었는지 하루 이틀 지나자 수업에 소홀해진다ㅜㅜ
그치만 다시 힘내서 강의 듣기를 완료하고 드뎌 비누를 만들어보았다.


오늘 만든것은 멘톨비누이다. 멘톨비누만들 때 사용한 재료들 이다.

화이트 베이스와 투명베이스 각각 250그람~ 그치만 난 조금 다름을 추구하지 ㅎㅎ

그리고 깍둑썰기 후 비커에 담는다.

저어주며 가열!

저렇게 될때까지 녹인다!
오일을 넣을 차례!
오일을 넣는 적정온도는60~70도씨 사이!
그 이상은 영양분이 파괴된다.

근데 온도 맞추기가 어려웠다ㅜㅜ
그래서 대충하자~하며 만들었는데

틀에 부으면서 먼가 망할 조짐이 느껴졌지만 애써 무시ㅎㅎ

못난이 비누 완성!ㅎㅎㅎ
아 아니 멘톨 비누!ㅎㅎㅎ

천연재료라 6개월 이내 사용해야한다

멘톨천연비누의 효능은
붓기빠짐 쿨링감 등등 이라고한다

나름 포장도 했다.
포장지, 상자까지 모두 재료에 포함되어 배송되기때문에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가 좋다!
얼른 선물하고싶다ㅜ 누가 이걸 원할지는 모르겠지만😅😅😅

또 다른 천연비누도 만들어봐야지~

728x90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