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집사의 기록
  • 보통의 존재에 대한 기록
일상·취미

공시생 초보 공린이(?) 첫걸음 떼기🏃‍♀️ 인강고르는 팁, 공시생필수템!!!

by 보통의 또덩 2021. 7. 25.
728x90

취준생에서 이젠 공시생이 되었다. 그리고 더 달라진 게 있다면 취직도 했다는 것.(아직 출근 전, 진짜 취직 얼마 전에 됐다는 따끈 따끈한 소식😸)

공부와 직장을 병행할 수 있을까.. 일단 그런 물음엔 열심히 해봐야지! 라는 결론만 내린 후, 공시생 공린이의 첫 발걸음 떼기 시작해보자.

1️⃣ 인강🆚️학원

인강도 노량진에서 수업하시는 실력 좋으신 분들 많으신 걸로 알고있다. 굳이 체력 낭비하며 학원다닐 필요 있나? 더더욱 나는 직장과 병행이기에 망설임 없이 인강!

인강 고를때 잘 골라야 한다.
공시생 카페 가입 여러 군데 해서 어떤 인강들이 있는지 서치한 후 그 인강의 장단점 정리해놓은 게시글 있으면 찾아보기!
전문적 지식 많은 카페가 있는 공시생 카페도 있는가 하면 공무원 직렬? 에 따라 카페 수도 별로 없는 공뭔 카페도 많다. 광고만 즐비한 카페도,, 잘 분별하기.


인강 찾았다고 무조건 바로 결제하지 마세요!
카페에서 좋다고하는 인강 사이트 무조건 결제하지 말고 !
🖥인강 샘.플.로 들어보기!!!
강사가 자신과 맞는 스타일인지 첫 강의부터 다 알 순 없지만 어느정도 분별가능하다!

(내가 어떤 공시생이고 어디 인강을 선택했는지는, 나중에 공개할지 말지 결정하겠음🙄비밀이 많은 휴먼,,)


2️⃣ 필요한 필기구들 장만하기(이게 제일루 좋다 좋다😙😙)

나는 공부왕찐천재홍진경 유툽도 애청하는데
홍진경도 공부 시작 전에 준비만 몇주에 걸쳐 방송되었다 ㅎㅎ 공부 못하는 사람 특징이라구?
맞아 그럴수도 있어! 나 공부 잘 하지 않았거든
그치만 뭐 어때? 내가 필요한거 장만하겠다는데😋

공시생들은 어떤 필기도구를 쓰는지 유툽에 검색해봤다. 우와,, 공시생들의 문구 세계는 어마어마했다.😳😳

먼저, 문구 사기 좋은 사이트 추천!


✅텐바이텐
여기 엄청나다 !
예쁘고 귀여운 문구 회사들 죄다 모아놓음!
문구 뿐 아니라 생활가전 같은것들도 있음ㅎ



📢 내가 산 문구류들 개봉박두!📚📑🗓📎



◀️◀️◀️◀️공시생 필수템▶️▶️▶️▶️


1.드레텍 스톱워치!

드레텍 스톱워치
드레텍 스톱워치 가격 7,700원

하루에 쉬는 시간을 뺀,
순 공부시간을 측정하는 기능.
그 밖에도 시계기능, 스톱워치기능, 타이머기능 등 있음.
위에 동그란 원 버튼을 누르면 작동되고 멈춘다.
아주 편리하고 좋은 기능임.


2. 독서대.

독서대

공부를 장시간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줘야한다.
고개를 숙이고 장기간 공부하면 목이 너무 아파서 오래 못하게된다. 독서대 필수

저 독서대는 오늘의집 '곧은나무' 독서대.
진짜 튼튼하고 견고함

독서대 가격 42,630원

좋은 만큼 비싸다. 원래 7만원대인데 할인하고있음.
나는 포인트 보태서 더 싸게 삼. ㅎㅎ
(저거 굳이 안사고 저렴하고 괜찮은것도 많아요)


3. 스터디 플래너

나는 스프링이 있어서 펼치기 편한 플래너를 구입했다.
텐바이텐에서, 오늘공부 공시생용 플래너!

오늘공부 플래너
플래너 가격 10,200원






이제부터는 필수템은 아니고 있으면 좋은 추천템!


◀️◀️◀️◀️공시생 추천템▶️▶️▶️▶️



공무원 문제집이 두꺼우니 그걸 들고 도서관 다니려면 너무 무겁고 힘들것이다.

그래서 제본을 맡기거나,
아니면 직접 제본을 한다!
나는 직접 제본을 하는걸 선택했다.
그래서 다 샀고,
제본을 하는 도구들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1. 재단기

재단기

문제집을 칼로 쪼개면 종이 끝이 예쁘지 않기에 재단기로 고르고 예쁘게 잘라 정리시키는 것

재단기 움직이는 영상

 

재단기 가격 17,000원



2. 타공기

타오바오 타공기

이 제품은 펜시샵의 타오바오 타공기 인데
6개의 구멍을 한번에 뚫을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이만한 품질 찾기 힘들다.
저기 제품이 유일하다고 생각한다!

타공기 가격 6,900원

진짜 싸다!!!!

재단기로 자른 문제집을 이제 타공기로 구멍내어 링을 끼울 수 있도록 만드는 것!


3. 제본 표지; pvc표지

PVC표지

문제집 종이를 보호하기 위해 겉 표지를 만드는 것.

PVC표지 가격 8,910원

근데 저렇게 구겨진 것들이 좀 있다ㅜ
싸서 그런가 ㅜㅜ


4. 제본링 ; 루즈링

루즈링

링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나는 루즈링을 선택했다 뭔가 깔끔해보여서. ㅎㅎ

붙어있는 링을 장난감 떼듯이 토도독 떼고
타공기로 뚫은 문제집에 토도독 끼우면 된다.

크기별로 가격이 다르니 참고.

루즈링 10mm 4,600원
루즈링 12mm 가격 5,400원

한개 시키면 3개씩 들어있다
제본하는 문제집의 페이지 수 만큼 8mm, 10mm, 12mm, 14mm 링 지름의 크기를 잘 선택해야한다.


5. 라벨 견출지와 클립

오늘 교보문고가서 샀다 ㅎㅎ
저기에 문제집이름을 써서 제본한 문제집의 루즈링에 클립으로 끼워넣으면 된다.
그럼 제본해서 제목이 다 안보여도 구분하기 편함.


6. 지워지는 펜

지워지는 펜

플래너는 수정할 일이 많은데 수정펜으로 지우면 지저분해지니까!
지워지는 볼펜으로 싹 지우고 다시 쓰면 말끔!
뒤에 붙어있는 저 흰? 부분으로 지우는 것.

지워지는 펜 가격 1자루당 3,900

비싸다ㅜㅜ 흑


7. 형광펜

모나미 형광펜

모나미 넘 예쁘다 ㅎ
형광펜 발색도 파스텔 톤이라 이쁘다
이것 역시 플래너나 중요부분 문제집에 표시할 때 사용하면 좋음!

모나미 형광펜 6색 세트 1260원

가격 너무 저렴 💕💕


8. 메모지

모노라이크 메모지

공부하면 필기할 것이 많을 때
메모지에 적어서 부분부분 붙여놓으면 좋다

메모지 가격 ,2500원

형태별로 크기별로 다양하게 사 놓고싶었으나 ...
🙄🙄💰💰💰💰❌❌❌❌




자, 아무튼!
이제 공부할 준비물은 다 준비하였다.
그럼 이제 남은 것은 공부!


이제 공부를 시작해볼텐가😉😉


아자아자아즈아~~~~!!!!!

공시생분들 모두 화이팅합시다!😸😸

728x90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