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집사의 기록
  • 보통의 존재에 대한 기록
일상·취미

[일상]블루핸즈에서 자동차 엔진오일, 향균필터 교체하고 점검받은 일상

by 보통의 또덩 2021. 7. 28.
728x90

저는 어제 엔진오일 교체할 겸,
겸사 겸사 블루핸즈에 방문했습니다.

그 전에 왜 갑자기 엔진오일 교체한건지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제가 다운로드 해놓은 자동차 관련어플들 입니다.
저 중에서 마이클 이라는 어플 을 주로 사용해요.

저 어플 보면 이렇게 나와요

이렇게 부품마다 교체 시기를 알 수 있어요
저는 차 사고 한번도 어떤걸 갈아보지 않았어요ㅎㅎ
어플에서도 교체시기가 되었다며 자꾸만 알려주었는데도 저는 게으름뱅이처럼 점검해볼 생각 안했어요.

근데 어느날 마이클 어플에서 이런 글이 뜨더라구요

너무 뜨끔해서 당장 클릭해봤어요.

마이클에 올라온 글을 그대로 캡쳐했어요.


결론적으로!
엔진오일 안갈면 연비도 나빠질 뿐만 아니라
차가 가다가 연기나면서 멈춰버리기까지 한다니
갑자기 무서워졌어요.

그래서 찾아간 곳이 저기구요.
블루핸즈는 보통 차 산지 얼마 안된 초반, 보상 남은 기간에만 가라는 얘기들이 있더라구요.
근데 저는 블루멤버스 포인트가 있어서 이참에 포인트를 써야겠다 싶어서 블루핸즈로 갔어요!


갔더니 주행한지 1년 넘었고
엔진오일도 1년 넘었지만
주행거리가 9452km밖에 안돼서
그리 급했던 문제는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가는게 속 편할거 같아서 갈았구요.
간김에 향균필터도 갈았어요.

엔진오일은 자동차의 심장과 같은 존재래요!
심장에 피가 안돌면 어떻게 되겠어요!ㅜ
앞으로 주의하고 명심하려구요!



엔진오일 교체시기!

엔진오일은 보통 1년에 한번,
10000km당 한번 교체하는게 맞구요

엔진오일 교체 금액

83,000원


향균필터 교체시기!

향균필터는 6개월에 한번 교체에요.
저는 향균필터를 1년만에 갈았네요!

향규필터 교체 금액

40,000원이에요.


총 123,000원 나옵니당!


고객상담표에 나와있듯이
저런것들 교체했고 가격은 저렇습니다
처음 교체해보는데 진짜 비싸네요ㅜ
블루핸즈여서 더 그런걸까요?
흠,, 저도 진짜 블루멤버스 포인트 아녔으면
후덜덜했을 가격!ㅜㅜ


2만원 할인 쿠폰이 제 현대카드 내에 쓸 수 있대서 썼구요


그래서 저 위에 6만3천원은
원래 8만3천원 엔진오일 가격인데 2만원 할인된 금액이구
밑에 영수증은 4만원 향균필터 영수증 이에요

모두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결재되서
제가 실제 돈 쓴 건 없습니당

유후~~~~😊😊
긍정긍정적으로 생각하려구요.

앞으로 자동차를 더 아끼고 잘 보살펴줘야겠어요.
점검 날짜 되면 교체도 즉각 해주고..

여러분들도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시기 확인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여락이들 유투버 따라하며 마무리 할게요!

준비한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나가시는 출구는!!!!!👏👏
없습니다!!!!!

728x90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