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집사의 기록
  • 보통의 존재에 대한 기록
일상·취미

[일상]집에서 간단한 크로플 만드는 방법

by 보통의 또덩 2021. 7. 29.
728x90

카페에 가면 흔히 보이는 메뉴 '크로플' 다들 아시죠?

크로와상 생지를
와플팬에 구워서
다양한 재료를 올려 먹으면
그게 바로 크로플!!!


-또덩이가 정의내려 봤어요 ㅎㅎㅎ 맞겠죠? ㄷㄷ


친구들이 놀ㄹㅓ오면 크로플을 만들어줬어요!
간편한데 비주얼도 예뻐서 초대받은 친구들이 많이 감동하더라구요!!
저는 요리를 별로 해본적도 없고 똥손이기까지 하답니다
그런데도 만들 수 있는거 보면 크로플은 정말 쉬운 요리인거같아요!


이게 제가 사용하는 크로와상 생지에요.
'고메 베이커리 크로와상' CJ 제품이구요 330g 이고 크로와상 생지가 10개 조금 넘게 들어있어요!
크로플을 만들기에 완벽한 생지라고 추천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이마트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상품이어서 저는 이것만 사용한답니다!


<<<크로플 만드는 방법!!>>>

  • 필요한 재료 : 와플팬, 크로와상생지, 버터조금, 바닐라아이스크림, 과일, 슈가파우더 or 계피가루

와플팬 - 중국산 말고 국내생산된거로 찾았는데 이거였어요ㅎㅎ
그리고 이거는 코드 꼽는게 아니라 불 위에서 하는거라 더 좋아요 씻기도 편하고 위생적이고!




크로와상생지 -제가 자주 애용하는!






버터- 냉장 보다는 냉동이 오래 보관 가능해요






슈가파우더
계피가루
- 마트에서 구할 수 있어요!







아이스크림스쿱- 가장 큰걸로 샀어요 .








채망- 이게 있어야 가루를 고루 뿌릴 수 있어요







저의 장비를 보시고 에이 뭐야 난 저런거 없는데!
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죄송합니다ㅜㅜ
똥손은 역시 장 비 빨인거 같아요 ....ㅎ
장비라도 다 갖춰져야 있어보이는 요리가 나오는거 같아요ㅜㅜ 흑흑

오늘도 지갑이 열리go..
한없이 가벼워만 진ㄷr..



  • 만드는 순서
  1. 와플팬 위에 버터를 잘라 살짝 녹인다. (불 세기는 약불 , 나중에 타더라구요)
  2. 크로와상 생지를 와플팬에 2개~3개 정도 올린다! **저는 초대한 인원수에 따라서 친구 1명일때 2개, 친구 2명 이상일때 3개로 결정한답니다 ㅎㅎ 4개는 좀,,, 안이쁠 것 같아서 4개까지는 잘 안해요. 와플팬 자리도 모자라구요 .
  3. 와플팬을 덮어 누른다. 뒤집어가며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기
  4. 그릇에 옮긴다.
  5.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퍼서 접시에 놓는다.
  6. 과일로 플레이팅한다 ( 과일 없으면 그레놀라도 가능해요 아주 예뻐요)
  7. 슈가파우더 or 계피가루 뿌린다
  8. 완성!

이 크로플은 딸기와 블루베리로 플레이팅한 크로플 이에요!

과일이 없다면 그레놀라를 올려보세요!
그레놀라의 바삭함과 아이스크림 모두 잘 어울려요




이건 옥수수로 만든 크로플이에요ㅎㅎ
집에 있는 재료로 그때그때 사용하는데 재밌더라구요

옥수수크로플은 친구들과 함께 만들었는데 영상으로도 보여드릴게요.


냉동실에서 꺼낸 옥수수를 오븐에서 녹여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요!

옥수수를 칼로 잘라요
크로플과 아이스크림을 얹어요

그래놀라도 뿌려요
채망으로 슈가파우더를 뿌려요



크로플 만들기
참 쉽죠?😻😻




이제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여러분 오늘의 교훈이 있지요?
똥손 탈출은 모다?
장! 비! 빨!
ㅋㅋㅋㅋㅋㅋ
저와 같은 똥손들이 막힘없는 요리를 하는 그날까지!
아디오스~ !
또봐요~💕

728x90
320x100
LIST